프로젝트

종료
우간다 쿠미대 도서관 건축 프로젝트
여러분의 사랑으로 우간다 쿠미대 도서관 건축 프로젝트에
사랑한그루가 심어졌습니다!
모금기간
2019.05.08 ~ 2020.12.31
목표금액
50,000,000
모인금액
0

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.



[ 빈곤지역인 동시에 선교 전략적 위치의 대학교 ]


쿠미대학교가 위치한 우간다 동북부는 우간다에서도 매우 빈곤한 지역입니다. 동시에, 학교의 북동쪽 지역은 남수단과 케냐가 인접한 곳으로 이슬람 세력이 급속하게 남하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. 약 20여년 전 기독교 대학으로 이 지역의 빈곤문제 해결과 선교적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세워진 쿠미대학교. 현재 신학대, 교육대, 과학기술대(IT, 농학), 사회과학대를 운영하는 쿠미대학교에는 약 1,000여명의 학생과 100여명의 직원이 있습니다. 각 단과대학은 교육선교의 목적에 따라 세워져 운영되고 있으나, 현재는 절대적 자원 부족으로 교육의 질을 기대하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.



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.


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.




[ 대학교의 부끄러운 현주소, 도서관 ]


'도서관의 질은 교육의 질이다' 라는 말이 있습니다. 우간다 교육당국에서도 대학교육을 평가할 때 도서관 시설 확충 및 도서 구비 운영을 잣대로 삼고 있습니다. 쿠미대는 현재 80평 건물에 소량의 도서를 구비한 도서관을 보유하고 있지만, 대학 평가기관에서 요구하는 300평 건물에 3만 권의 장서 구비 기준에는 현저히 미달되는 상황입니다.


이 때문에 올해 3월부터 대학 내에서 도서관 부지를 정하는 등의 도서관 건축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. 재정적 후원으로 도서관 건물이 구비되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전문서적 구입, e-Library 구비, 인터넷 원격강의 등이 가능할 것입니다. 개인적으로 책을 구입하기가 어려운 우간다 대학생들에게 쿠미대학교의 도서관이 큰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합니다.




[ 쿠미대학교 Kingdom Dream Library 운영 계획 ]


도서관의 이름은 하나님 나라의 다음세대를 키우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Kingdom Dream Library 입니다. 이곳은 대학교의 중심에 세워져 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계획되었습니다.


300평 규모의 도서관에는 도서실, e-Library, 인터넷 강의실을 만들려 합니다. 최근 쿠미대학교에 구비된 인터넷 연결망을 통해 e-Library에서 세계 유수의 저작과 강의를 보는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. 우간다 대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영어에 능통하므로 국제적 출판물을 e-Library를 통해 접촉하는데 상당히 유리한 자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잘 활용될 수 있습니다.


후원의 손길을 통해 300평 규모의 도서관 1층 건물이 세워지면, 우간다 교육부의 지원으로 도서관 2층을 비롯한 본관 건물 완공 또한 가능해집니다.



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.




[ 쿠미대학교의 심장, Kingdom Dream Library ]


새롭게 지어질 도서관은 대학의 심장이자 지역사회의 자산입니다. 대학의 연구 기능과 교육의 발전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쿠미대학교 Kingdom Dream Library. 더 나은 내일, 더 나은 교육을 꿈꾸는 쿠미대학교 학생들에게 도서관은 꿈의 공간입니다.


하나님 나라의 꿈을 꾸는 쿠미대학교의 도서관 건축 프로젝트에 지금 함께해주세요!


13524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1, 8층 <국제사랑의봉사단>
  • 대표자 : 김의환
  • 사업자 등록번호 : 214-82-05162

  • 전화번호 : 031-704-3914
  • 팩스 : 031-704-3991

  • E-Mail : lci2020@empas.com